반응형
최근 당뇨병은 한국사회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빠른 확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뇨는 초기에 알수 있다면 빠른대처로 인해 약물치료에 들어가지 않아도 되는데요. 초기에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1. 평소보다 갈증이 나는지
평소에 물을 잘 안마시던 친구가 어느날 집에 놀러와서는 500ml 물통을 순식간에 3-4개를 원샷을 하는데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그러고는 그 친구가 물배가 다 찼는데도 왜 계속 목이마르냐고 묻더군요. 그 친구의 당뇨수치는 어느정도 였을까요?
2. 당수치를 확인하세요
최근들어 당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가정용 측정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병원에서 높은 수치를 받으신 경우에는 가정용 혈압기와 당측정기를 보유하시고 틈틈히 확인하고 관리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3. 당수치가 높게 나왔다면?
앞서 말씀드린 갈증나던 친구의 당수치는 400이 넘는 수치로 정상수치보다 약 3배(90-100이 정상)가 높은 수치로 측정이 됐습니다. 의사선생님도 놀라셔서 바로 입원해서 링겔 맞으며 수치를 안정화 시켰다는데요. 당뇨점 관리에 가장 핵심은 바로 식이요법 입니다. 너무 뻔한것 같지만 정말 쉽고 빠르게 당뇨를 잡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단음식을 줄이고, 평소 탄산음료나 주스같은 음료를 마신다면 절대적으로 줄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식단은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시되 식물성과 동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비율은 5:5 또는 6:4로요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