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비판하는 사람들의 심리상태

by ℣ℾ⅌⅋⅊ 2021. 8. 21.
반응형

엠제이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비판하는 사람들의 심리상태를 알아보자. 먼저 호불호가 갈리는 책은 맞으나 책의 방향성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한다면 그가 하는 말이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답이라는 걸 알게 된다.

 

부의 추월차선의 가장 큰 비판 요소 2가지

엠제이드마코에 부의 추월차선에서는 3가지 차선에 대해 소개한다. 인도/서행 차선/추월차선이다. 인도는 시간을 써서 돈을 벌어들이는 직업군 즉, 시간에 지배당하는 직업군이다. 서행 차선은 고수입을 유지하더라도 투자관점을 생각하지 않고 꾸준히 적금을 들어 나이가 들어 휠체어를 탈 때 즈음에 부자가 되는 사람들을 이야기하고 추월차선은 엠제이드마코가 간 길을 나란히 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을 이야기한다.

 

 

사람들은 왜 부의 추월차선을 비판할까?

나 조차도 이 책을 그냥 서점에서 접하거나 아무 생각 없이 베스트셀러라서 구매해서 정독했다면 비판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왜 나는 왜 부의 추월차선에 공감하고 인생 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을까? 먼저 나는 월급만으로는 부족한 삶을 살고 있었고 부업을 찾아보며 여러 가지 온라인 사업을 배우고 시작하게 되었다 (온라인셀링, 전자책 등) 이러한 사업을 시작하고 나서 이 분야에서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말속에서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이 소개되어왔다는 소식을 듣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러고 나니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이 무슨 내용인지 단순히 자신의 삶을 자랑하고 부러워하라는 책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책에 나온 내용을 곱씹으며 공감해야 되는 이유

당신이 2030 세대라면 절대적으로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을 공감하길 원한다. '결국 사업을 하라는 이야기네'라고만 받아들인다면 당신의 삶은 10년이 지나도 바뀌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사업을 하라는 이야기는 어느 정도 맞지만 그 사업의 종류가 꼭 리스크가 많은 상점을 열거나 편의점을 열라는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을 빨리 깨달아야 한다. 지금도 누군가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셀러가 되거나 자신의 지식을 판매하는 전자책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뿌리고 있다. 당신도 당신만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어떻게 활용할까를 먼저 생각하고 온라인 사업에 적극 도전하길 바란다.

 

 

직장인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1년차 리얼후기

직장인 부업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서 현재 1년이 지나고 2년차에 접어들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월 매출 300~800만원 사이를 왔다 갔다 하면서 부업의 수익은 톡톡히 해내고 있는 중이다.

hackf.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