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판매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알고아야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누끼' 라는건데요. 누끼이미지란 대표이미지에 배경을 제거한 날것의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아래에 설명에서 누끼이미지라는 단어가 많이 나열됨으로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배경색상을 변경하라(스토어 이미지색상 통일 추천)
공급사에서 주는 이미지가 아닌 배경색만 변경한 이미지로도 충분히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모두가 무분별한 상품등록을 이어갈때 남들과 다른 무언가를 추가한다면 당연히 성공할 확률이 올라가겠죠? 예를들어 6개 상품중 배경색이 다른 1개의 상품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럼 당신은 어떤 상품을 클릭할건가요? 사람은 호기심이라는게 있기때문에 무언가 다른것을 얻고싶어하는 심리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저라도 배경색이 다른 1개를 먼저 클릭할 것 같네요. 설령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더라도요
나만의 요소를 추가하라
무료사이트중에 미리캔버스를 활용하면 정말 다양한 이미지들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제공되는 이미지들은 무료이미지들이고 제공되는 무료이미지들의 조합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대표이미지를 만들 수 있죠. 예를들어 선풍기를 판매한다고 했을때 선풍기사진 + 바람모양의 요소를 추가적으로 배치시켜줌으로서 시원함을 강조할수도 있고요. 미리캔버스에 가입하고 "요소" 라는 탭을 활용하여 다양한 이미지들을 만들어보세요.
상품 샘플을 구매하라
가장 베스트한 방법은 샘플상품을 구매하고, 이미지 촬영을 진행하는 것이죠.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대단한 이미지를 원하지 않습니다. 정말 실사용에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보여줄수만 있다면 이미지퀄리티 자체를 너무 고심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입니다. 그냥 폰카로 친구 찍어주듯이 한컷두컷 촬영하면 그것만으로도 공급사에서 제공해주는 이미지와는 차별점이 생깁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예를들어 가위를 판매하고자 한다면 실제 가위를 사용하고 있는듯한 이미지를 대표이미지로 사용해주시는게 더욱 좋습니다. 수박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정말 맛있게 수박을 먹고있는 사람을 찍는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렇듯 위탁판매를 성공시키기에는 대표이미지가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대표이미지가 남들보다 눈에뛰어야 그 상품을 눌를것이고, 그 상품을 눌러야 설득을 당할것이고(상세페이지) 충분한 설득과정을 통해 설득이 된다면 구매전환으로 이어지겠죠? 여러분 모두 한단계한단계 고민하면서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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